java

Wednesday, February 8, 2012

the mislead by Hermuseum,the difference between Volunteer corps and comfort women

they misunderstand about Volunteer corps and comfort women....how poor professional staff....



http://hermuseum.go.kr/sub01/sub010101.asp?s_top=1&s_left=1&s_deps=1



1931년 만주사변1) 과 1937년 중일전쟁2) 을 일으키면서 대륙침략을 시작했고, 1941년에는 진주만3) 을 기습공격하고 태평양전쟁4) 을 도발하여 제2차 세계대전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1932년 만주국 수립 이후 일제는 이미 만주에 일본군을 위한 위안소 경영을 허용하고 있었으며, 1932년 상하이에서는 일본 해군이 위안소를 설치하여 관리하였다.

중일전쟁 이후 1937년말 난징점령5) 때 일본군이 대대적으로 민간인을 학살하고 여성들을 강간하였다. 이에 대한 국제적인 비난이 일자 일제는 일본군의 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를 느꼈다.

전쟁이 확대되고 장기전으로 들어가자, 일제는 강간과 성병확산을 막을 필요성은 더욱 절실해졌고, 이에 따라 일제는 군위안소 제도를 확대하기에 이르렀다. 군위안소 제도의 설립은 군의 사기 진작 등 효과적인 군사활동을 꾀하려는 또 다른 중요한 목적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하다.

보다 구체적으로 일본군이 병사들의 성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위안소제도를 만든 중요한 역사적 배경으로 일본의 오랜 공창제도6) 를 들 수 있다. 이러한 공창제도는 일본뿐 아니라 이후 대만, 조선에도 그대로 도입되어 중국여성과 조선여성들 역시 일본 공창제의 저변으로 편입되었다. 이런 배경에서 성립한 일본군위안소 내에서 이루어진 강간 행위는 강제로 위안부 피해자가 된 수 많은 여성들에 대한 성폭력으로 여성을 비인간화하였다.

http://hermuseum.go.kr/sub01/sub010105.asp?s_top=1&s_left=1&s_deps=5






일제시기를 경험한 사람들은 정신대나 처녀공출16)이라는 말을 더 많이 기억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1990년대 이전에 일본군 위안부라는 말 대신에 대개의 경우 정신대라는 말을 썼다. 정신대는 '어떤 목적을 위해 솔선해서 몸을 바치는 부대' 라는 뜻으로서 일제가 전쟁을 위해 노동력을 동원하기 위해 만든 제도이다. 남녀 모두 정신대의 동원 대상이었고 농촌정신대, 보도(報道)정신대, 의료정신대, 근로정신대 등 여러 분야에서 조직되었다.


여성만으로 구성되는 경우 여자정신대라고 불렀다. 공식적으로 여자정신근로령이 발포된 것은 1944년 8월 22일이지만, 그 이전부터 조선의 여성들은 이미 관알선으로 정신대로 동원되었다. 그리고 정신대로 동원된 여성들 중 일부는 일본군위안소로 강제로 연행되었다.

일본은 종군위안부라는 말로 일본군 위안부문제의 본질을 왜곡한다. 종군위안부라는 말에는 종군기자, 종군간호부처럼 위안부 피해자들이 자발적으로 군을 따라다녔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겪었던 강제동원의 경험을 부정한다. 현재 일본정부는 공식적으로 종군위안부라는 말을 쓰고 있다.

현재 한국 관계법령에서는 일본군 위안소에 연행되어 지속적으로 성폭력을 당한 여성들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라고 쓰고 있다. 사실 위안부란 말은 전적으로 일본군의 입장을 반영하는 말이라는 점에서 적절하지 않다. 그러나 당시 군문서에 위안부라는 표현이 쓰이고 있어 일본정부와 군의 관여사실을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

그러나 이 문제가 국제사회에서 공론화되면서 이들 피해자들을 일본군 성노예로 새롭게 개념화했다. 위안소 제도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일본군에 의해 조직적으로, 강제적으로 성적 노예 생활을 강요당했다는 차원에서 일본군 성노예(Japanese Military Sexual Slavery)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미 1996년 유엔인권위원회나 1998년 유엔 인권소위원회 특별 보고관의 보고서에는 일본군 성노예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군 성노예라는 말은 이 문제의 본질을 드러내는 국제적인 용어로써 시민권을 얻고 있다.

http://hermuseum.go.kr/sub01/sub0102.asp?s_top=1&s_left=2#none

the hisorical view for Hermuseum
they can't read Hague Convention....? too much biased and deceive to children!!


No comments:

Post a Comment